카테고리 없음

어떤 장비를 껴줘야될까요?

만두머리 2017. 6. 11.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장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비종류와 강화하는법, 교정하는 법 등을 쓰겠습니다.


장비

장비는 엄청 많아요. 각 총기마다 끼는 장비의 종류가 다르답니다. 그래서 외우지 않아도 되요! 저는 대충 막낀답니다.

장비도 인형과 마찬가지로 2성부터 시작합니다. 인형 레벨이 낮으면 별 높은 장비를 끼지 못해요.

2성 장비 : 인형 20Lv 이상

3성 장비 : 30Lv 이상

4성 장비 : 45Lv 이상

5성 장비 : 60Lv 이상 이렇게 제한되어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장비들입니다. 많은걸 설명할 수 있는 스크린샷이네요.

우선 장비를 보면 장비이름 / 종류 / 강화능력치 / 착용가능OR불가 총기종류 순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가장 왼쪽 장비를 보죠. VFL 6-24X56 / 부속,옵티컬 / 치명타율+18% / HG착용불가 입니다. 장비 보는 법 아시겠죠?

그럼 3번째 장비를 보겠습니다. MAX 하고 +7이 되어있죠. MAX는 장비가 최고옵션에 도달했다는 것입니다. +7은 7강화 했다는 것이구요.

VFL 6-25X56의 최고옵션은 치명타율24%이네요. +7강을하면 40%까지 오릅니다. 더 올릴 수도 있어요.


총기들은 어떤 장비들을 낄 수 있을까?

그 전에 한가지 더 보고갈게요. 위의 스크린샷은 부속종류밖에 없는데요.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죠.

부속말고도 탄창이랑 인형장비가 보이네요. 장비가 크게 세가지 부속 / 탄창 / 인형장비로 분류된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인형을 보겠습니다.

SMG부터 보겠습니다.

우측하단이 장비장착하는 곳인데요. 인형장비, 탄창, 부속이 있네요.

이 아이는 레벨이 높아서 장비칸이 전부 풀려있는데요.

원래는 이렇게 막혀있습니다.

RF의 장비칸을 봅시다.

이번엔 순서가 탄창, 부속, 인형장비 순이네요. 이렇게 총기종류에 따라 장비칸순서가 다른걸 알 수 있습니다.

탄창을 눌러볼게요.

탄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네요. 하지만 RF이 낄 수 있는 탄 종류는 딱 한가지 철갑탄입니다.

다른 총기종류도 똑같이 한 종류의 탄밖에 장비하지못해요. 샷건은 특이하게 2종류입니다. 부속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부속의 많은 장비들은 HG제외하고 다 장착할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인형장비보겠습니다.

RF은 슈트밖에 끼지못하네요. 이렇게 게임내에서 설명이 다 되어있어 장비끼기가 편합니다.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제 장비를 직접찍은거라 5성없는게 있어서 4성장비는 있길래 대체했습니다 ㅠㅠ


부속

부속에는 레드닷 /  소음기 / 야시장비 / 옵티컬 / 이오텍 총 5가지가 있네요.


탄창

고속탄 / 벅 샷 / 슬러그탄 / 철갑탄 / 할로우탄 총 5가지입니다. 샷건만 특이하게 2종류의 탄을 낄 수 있네요.


인형장비

탄약통 / 방탄판 / 슈트 / 외골격 총 4가지입니다. 외골격은 2종류입니다. T4외골격, X4외골격


이렇게 정리하고보니 장비가 매우적네요. ㅋㅋㅋ


각총기의 장비를 적어볼게요.

SMG : T4외골격 / 할로우탄 / 이오텍 or 소음기 (대부분은 소음기를 착용하지만 딜SMG는 이오텍을 껴줬어요.)

AR : 레드닷 / 고속탄 / X4외골격

RF : 철갑탄 / 옵티컬 / 미채 슈트

HG : 소음기 / 할로우탄 / T4외골격 or X4외골격 (저는 X4외골격 착용했어요)

MG : 철갑탄 / 레드닷 or 이오텍 or 옵티컬(총기마다 제각각입니다.) / 탄약통

SG : 방탄판 / 벅 샷(슬러그탄은 별로안좋대요) / 레드 닷


야전에서는 부속 칸에 원래 있던장비 빼고 야시장비 넣어주면됩니다.


장비강화 알아보겠습니다.

메인화면에 연구를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장비강화 정말 쉬워요. 인형강화랑 똑같습니다. 다만 자원이 추가로 소모됩니다.

1. 좌측에 강화할 장비를 선택합니다.

2. 제물로 바칠 장비를 선택합니다.

이 스크린샷 우측에 2성 장비 전부선택 보이시나요? 저거누르면 2성장비 전부 강화제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정보가 쭈르륵 나옵니다.

강화는 얼마나 되는지, 자원은 얼마나 사용하는지 화면에 표기됩니다.

3. 강화합니다.

강화했습니다. 장비에 +2가 생깁니다. 정말 간단한 장비강화였습니다.


장비교정

장비를 얻으면 능력치가 랜덤입니다. 낮을수도 있고 높을수도 있습니다. 이걸 보정해주는게 장비교정이에요.

낮은 능력치는 높게, 높은 능력치는 최대치로 만드는 것입니다. 장비강화메뉴 밑에 있어요.

한번 교정해볼게요.

같은 야시장비인데 능력치가 다 다르죠?

장비교정은 조금 귀찮아요. 교정률이 있는데 확률이라서 될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어요. 결국 많이하면 되긴합니다.

교정을 눌러볼게요.

이게 교정이 된거에요. 근데 능력치가 똑같네요. 복원을 누르면 다시 원래로 돌아갑니다.

지금은 능력치가 한개라서 복원을 누를필요가 없는데요. 능력치가 2개 이상이면 +-를 잘보고 해야됩니다. 수정하겠습니다

복원을 누르지않고 해도 교정이 가능하며 복원이 뭔 의미가 있는지 지금으로썬 모르겠습니다.

교정률이 0%라도 복원을 누르나 안누르나 똑같이 올라갑니다. 복원으로 안정적으로 할 수 있다고 보기도 애매합니다.

레드닷으로 보겠습니다.

교정률이 엄청낮네요. 교정해볼게요.

명중이랑 사속이 같이 낮아졌어요. 거기다가 교정률이 0퍼가 됬네요. 이럴땐 복원을 하면됩니다.

수차례 교정, 복원을 해봤어요. 명중은 오르고 사속은 그대로네요. 이렇게해서 교정을 해서 장점만 쭉쭉 가져가는거에요.

다른 분의 공략과 다를지도 모르겠는데 저는 이렇게 알고있어요.

만약 틀렸다면 알려주세요. 저도 알고싶어요!


장비교정은 교정권+자원으로 교정 누르기 노가다입니다. 실패가 있어도 언젠가는 맥옵을 얻습니다.

교정권을 얻는 방법은 저번에 설명한 글에 있어요. 모의작전>방어훈련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구 16LAB이라고 적혀있는 장비가 있는데 이건 저도 뭔지모르겠네요.

그냥 장비랑 MAX옵션은 똑같습니다.


아 까먹고있었습니다


전용장비라는게 있습니다.

전용장비란 그 총기에 한정된 장비로써 그 총기만 쓸 수 있는 장비입니다. 야전에서만 얻을 수 있으며 장비제조로는 나오지않습니다.

전용장비는 이 글을 쓰는 현재 5개가 있습니다. 5성장비입니다.

전용 장비 이름

총기이름

획득 장소

매치그레이드 철갑탄

스프링필드

야전 1-4

Titan 사격제어칩

M1918

야전 2-4

.300BLK 고속탄

AR 15

야전 3-4

GSG UX외골격

MP5

야전 4-4

하이하 기억회로

모신나강

야전 5-4

현재 전용장비 확률업중입니다. (2017. 6. 8 ~ 6. 15)



요렇게 장비에 관한걸 다 봤씁니다.

다음엔 정말 뭘써야될지 모르겠네요. 매일 매일쓰려고했는데 소재고갈입니다 ㅠㅠㅠ

1주년된 게임이라 공략들이 너무많아서 뭘 써도 중복이긴한데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