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리뷰/프로그램 및 사이트

새로나온 AI 챗봇 구글 바드 시험해보기

만두머리 2023. 5. 12.

안녕하세요. 만두머리입니다.

챗gpt에 이어서 구글에서도 챗봇인 바드가 나왓는데요. 기존에는 영어로 나왔는데 5월 10일부터 한글로도 된다고하네요.

사이트로 바로 가시죠. 구글에 구글 바드라고 검색해도 나옵니다.

 

Bard

Bard is your creative and helpful collaborator to supercharge your imagination, boost productivity, and bring ideas to life.

bard.google.com

챗gpt는 다들 써보셨죠? 방법은 똑같습니다.

질문하고 답변받고 끝입니다. 간단하죠?

안녕 바드. 하자 도와줄게 있냐고 묻는 모습입니다.

기존 챗봇인 gpt와 다른 점이 하나 있습니다.

'다른 답안 보기' 입니다. 다른 답변을 얻기위해 또 안눌러도 되고 다른 답안보기를 누르면됩니다.

3가지의 답안을 볼 수 있고 우측에 답안 재생성을 누르면 3가지가 새로 재생성됩니다.

눌러봤더니 바뀌었네요.

한국시간 5월 12일 12시40분인데 데이터베이스가 5월 11일인거보니 데이터베이스 시간은 미국기준인가봐요.

미국 LA현지는 지금 5월 11일입니다.

또한 답변을 바로 구글문서 Docs로 만들거나, Gmail 초안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문서가 만들어지고 메일 초안이 작성됩니다.

Gmail 초안

저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제 첫글은 2016년 5월 30일에 시작되었구요. 게임 리뷰 잡다한 리뷰는 프로필에서 가져온 것 같고

?? 아니 뭐야 전 만두머리 스타일이 좋다고 어디에도 쓴적이 없는데 맞긴한데 어떻게 알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뭐야... 무서워...

저에 대해 몇가지 더 물어보기로 했습니다.

바드야...

바드바드야... 내 블로그엔 '캐릭터 공략- 사'키랑 '팁과 트릭', '커뮤니티와 아트워크'는 없단다...

너도 선배인 gpt처럼 거짓말을 능숙하게 하는 챗봇이구나

????? 왜 니맘대로 내 블루 아카이브 게시물을 없애!!

휴. 그래도 주소는 나오네요. 처음엔 안나왔다가 다시 답변 물어보니 나왔습니다.

2021년 2월 4일은 정확한데 키라시마는 어디고 턴제는 무슨 게임이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영어로 하니까 비슷한거같긴한데 아직도 좀 이상하네요. 현재 1위가 아닐텐데

얘는 뭐 묻기만 하면 다 현재 매출 1위라고 하네요. 그래도 말딸이 블아보다는 좀 더 정확한 듯 싶어요.

넥슨을 떠나 아이덴티티 게임즈..? 거긴 어디니 바드야

전사 코시미즈? 유우카, 마법사 아야나미? 히비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총력전에 대해서는 꽤나 정확하네요?

보스 이름이 어떻게 미래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나해서 일본어로 캐릭터 물어봤는데 동일하네요.

말딸은 그래도 이름은... 테오 필리스? 이런 애가 있던가? 아무튼 어느정도는 나오네요. 블아의 정보가 너무 부족한가?

 

챗봇의 뻔뻔함은 언제나 재밌어요.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