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그오브레전드

2023 무작위 총력전(칼바람 나락) 변경점 미리보기

만두머리 2022. 11. 15.

안녕하세요. 만두머리입니다.

2023년을 맞아 칼바람나락이 변경된다네요.

PBE에서 적용된거지만 홈페이지에 올라왔으므로 이렇게 될 확률이 높아 보이네요.

크게 두 가지 변경이 있습니다. 밸런스 조정 / 맵 변경 입니다. 그리고 무작위 총력전 격전입니다.

밸런스 조정

  • 미니언 대상 모든 피해 흡혈과 생명력 흡수50% 감소합니다.
  • 장거리에서 가하는 피해량 조정 계수 변경: 현재 1,000 유닛보다 멀리 있는 챔피언이 가하는 피해량은 15% 감소합니다. 추가 거리에 따라 가하는 피해량을 더 낮추고자 합니다. 이제 1,000~2,000 유닛만큼 떨어져 있으면 피해량 감소율이 15%부터 30%까지 증가(너프)합니다. 엄청난 장거리에서 지나치게 반복적으로 발사할 수 있는 스킬을 대폭 하향하는 변경사항입니다. 참고로 궁극기는 이러한 피해량 감소 효과의 영향을 안 받습니다.(진 커튼콜 영향X)
  • 근접 챔피언에게 주어지는 추가 마법 저항력10에서 15로 늘어납니다.
  • 20%의 추가 기력 재생(버프)을 얻습니다 - 아칼리, 케넨, 리 신, 제드
  • 20%의 강인함(버프)을 얻습니다 - 아칼리, 에코, 엘리스, 이블린, 피즈, 카사딘, 카타리나, 케인, 카직스, 르블랑, 파이크, 키아나, 렉사이, 렝가, 탈론, 제드
  • -20의 스킬 가속(너프)이 적용됩니다. - 애쉬

이러한 밸런스 조정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밸런스 조정 장치를 도입한 만큼 약간의 난항은 아마 불가피할 테지만, 앞으로 이러한 변경사항이 챔피언에게 끼치는 영향을 분석해서 향후 밸런스 조정 시 참고할 계획입니다. 목표는 무작위 총력전에서 각 챔피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장기적 밸런스 상태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기력 재생 버프에 쉔은 없네요..?

맵 업데이트

넥서스 - 1차타워간 마법공학 정거장이 생깁니다.

1차타워가 깨지면 넥서스 - 억제기앞 타워간 마법공학 정거장으로 바뀝니다.

포탑이 무너지면 길을 막습니다 (1차 타워 한정인듯?)

무너진 쪽의 길이 막힙니다. 완전 막히는건 아닌거같고 혼자 지나가는 길은 있나봐요.

새로운 수풀이 만들어집니다. 5명 전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오카이 어디까지 사기챔이 될셈이야

 

편의성 개선사항

  1. 이제 누가 모두를 위해 팀 부스트를 구매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두가 원하는 스킨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팀 부스트에 몇 가지 제한을 적용해 막바지 구매를 방지하고자 합니다. 이게 뭔소린지 모르겠는데 구매안당하고 싶은 사람은 구매x 기능인가봐요?
  2. S 등급 달성 시 마법공학 상자를 주는 챔피언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의 도입입니다. 내 정보? 거기에 들어가야지만 누가 상자가 남았는지 볼 수 있었는데 이제 선택창에서도 보이나봐요.

특별한 무작위 총력전 격전

세계 각지의 무작위 총력전 플레이어 여러분께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는 의미에서 올해의 마지막 격전은 칼바람 나락에서 열고자 합니다! 무작위 총력전 격전은 공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팀마다 3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는 8개 팀 대진으로 진행됩니다. 게임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주사위가 2개씩 주어지니, 꼭 남김없이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재미로 진행하는 특별한 격전 참가 등록은 2022년 12월 5일에 시작하며 토너먼트는 12월 10일 및 11일에 열립니다.
참가자는 특별한 기간 한정 무작위 총력전 격전 아이콘을 받으니 일정을 달력에 표시해두시기 바랍니다!

 

전문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잇습니다.

 

2023 무작위 총력전: 미리보기 - 리그 오브 레전드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 예정인 무작위 총력전 변경사항을 간편하고 보기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www.leagueoflegends.com

 

정거장 패치돼서 죽어도 빠르게 복귀하고 막 들어가고 하는 난전이 예상되네요.

어 얘가 왜 벌써왔어? 하는 장면이 그려집니다.

원거리 포킹 데미지가 감소하고 강인함 패치로 cc도 빨리 풀려서

더 땀내나는 칼바람나락이 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