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아카이브/정보

블루 아카이브 일본서버 9월 27일 패치적용내역 정리

만두머리 2023. 9. 27.

안녕하세요. 만두머립니다.

돌아온 패치노트 읽기의 시간? 저번에 은근 조회수가 좋아서 기록용으로 또 남겨놓으려고 씁니다.

블루 아카이브 2023년 9월 27일자 일본서버 패치노트

 

ブルーアーカイブ

Yostarが新たに贈る、スマートフォン向けアプリゲーム 学園×青春×物語RPG『ブルーアーカイブ -Blue Archive-』の公式サイトです。

bluearchive.jp

원문은 여기가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산해경 스케쥴 추가

산해경 스케쥴이 추가됐습니다.

스케쥴티켓은 아직 그대로입니다.

특별의뢰 M추가

L에 이은 M이 드디어 나왔네요.

보고서는 똑같이 보라보고서인데 크레딧은 조금 더 늘어났네요.

요거는 해보고 추가예정입니다. 언제할지는 아직 몰?루

퀵 제조 추가

드디어 여러번 누를 필요가 없다! 퀵제조!

제가 시험해봤는데요. 매우 좋아요. 하지만 약간의 모자람이 있습니다.

퀵제조 버튼을 눌러 '희망노드'를 지정하고 소모할 재화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희망노드'입니다. '지정'노드가 아니라 '희망'노드입니다.

제조를 할때 5개의 노드가 확률적으로 나오는데 거기서 선물노드가 나오면 선택해주겠다는거고 선물 노드가 없다면 자동으로 아무 노드나 선택해버리는 것 같습니다.

금색 노드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는지까지는 모르겠습니다.

3개 다 선물노드로 해놓고 돌렸는데 결과는 이렇게 나왔습니다...

제조를 수동으로 돌린다면 선물노드가 안나올시 나온것 중에 원하는걸 선택할 수 있는데 퀵제조는 2지망이 없습니다.

1번째 희망, 2번째 희망, 3번째 희망까지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2차 노드에 선물이 이렇게 많은데... 다 다른노드로 인식하는걸까요?

제조 일괄수령 버튼도 생겼습니다.

우하단에 노랑버튼입니다. 제조 중일때 누르면 제조즉시권을 사용해서 3개 한꺼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제조가 완료된 상태면 누르자마자 보상이 한꺼번에 들어옵니다.

총력전, 대결전 BOSS 리스타트시 컷신 ON/OFF 옵션

리스타트할때마다 매번 컷신 눌러서 넘어가기 누르기 불편했는데 잘됐네요. 맨 처음 입장 컷신은 나오나봐요.

총력전, 대결전 일시정지 메뉴에 로비이동 옵션 추가 (2023.10.04추가예정)

파티를 바꾸려면 매번 강종하느냐 힘드셨죠? 이제 강종은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일본어를 못읽는 유저들을 위해? 옆에 간단한 심볼을 추가해줬습니다!!

저도 일본어 잘 못읽어서 아직 배우는 중이라... 심볼만 보면 왼쪽부터 뒤로가기, 재시작, 로비이동, 취소 겠네요.

도우미 모의전 제한해제

컨텐츠에서 A 도우미를 써서 클리어했을시 당일에는 A 도우미를 모의전에서도 사용을 못했었는데요. 이제는 사용이 가능하다네요.

학생정렬 메뉴에 이벤트 재화 이미지 추가

이벤트때 매번 글자만 읽기 불편하셨죠? 이제 재화글씨 옆에 이미지가 생겼습니다!

이벤트 챌린지맵 TIPS 추가

이벤트 챌린지맵을 클릭하면 왼쪽 위에 TIPS가 생겼습니다.

이번 TRIP TRAP TRAIN 챌린지 1의 팁은 폭탄이 터지기 전에 전방 차량까지 대피하라고 나오네요.

 

이렇게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