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리뷰

하동관 코엑스몰직영점 특곰탕 후기

만두머리 2023. 3. 9.

안녕하세요. 만두머립니다.

곰탕, 국밥류 좋아하시나요? 저는 좋아하빈다.

오늘의 후기는 하동관입니다.

깜빡하고 밥먹을때 사진을 안찍어서 영화 끝나고 찍었습니다.

하동관은 꽤나 유명하다고 하는데 전 처음들어봤어요. 명동 본점은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이네요.

빕 구르망 : 합리적인 가격과 훌륭한 맛을 두루 갖춘 곳에 부여하는 등급

위치는 코엑스몰 B1층 영풍문고 옆입니다.

17시 30분쯤이라 아직 좌석이 많이 비어 있었습니다.

1명이라고 말하자 2인 좌석으로 배정해주셨습니다. 2인 좌석도 꽤 있고 혼밥 많이 하시더라구요.

리뷰에는 불친절하다고 해서 긴장했는데 전혀 그런거 없었습니다. 바쁠때가 아니라 그런가?

밖에 거치된 메뉴판도 까먹고 안찍었네요. 아 하 하...

특 곰탕 하나 주문했습니다. 내장을 좋아해서요. 내장은 특 이상부터만 나온다네요.

시킬때 내장 같이 주냐고 물어보시니 고기만 먹고싶다면 고기만 달라고 하면된답니다.

특)곰탕

주문하자마자 거짓말 안하고 1분 만에 나왔습니다. 이것이 한국의 패스트푸드 곰탕.

동그릇?놋그릇?이라 엄청 뜨겁습니다. 주의해서 만져야합니다 화상입어요.

신기하게 좌석에 수저가 없고 이렇게 수저를 같이 줍니다. 김치랑 송송 썬 파도 같이 나옵니다.

가격대비 양이 적어보인다고 했는데 저도 살짝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파를 부어준 모습입니다.

김치랑 깍두기랑 같이 줍니다. 김치는 더 달라고하면 더 줍니다.

 

곰탕은 매우 슴슴한 맛입니다. 자극적인건 하나도 없고 깔끔하고 슴슴합니다.

전 이런 곰탕도 좋고 자극적인 국밥류도 좋고 다 좋아합니다.

내장도 맛있고 고기도 맛있습니다.

 

김치는 살짝 실망이였습니다. 쉰김치인데 많이 쉰김치라 달더라구요. 제 입 맛에는 별로였습니다.

좀 더 김장김치같은게 곰탕이랑 어울리지 않나... 근데 그러면 곰탕맛이 김치에 다 집어삼켜질수도 있겠네요.

 

18000원 치고 양이 적다 싶었는데 거의 다 먹을때쯤 너무 배불렀습니다.

점심으로 우동 조금만 먹었는데 왤캐 배부른지 모르겠어요. 그렇게 많아보이지 않았는데...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