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리뷰/제품

프리파라 아이스볼 메이커 리뷰

만두머리 2017. 6. 2.

5월부터 덥기 시작하더니 여름인 6월이 왔네요.

너무 더워서 얼음을 먹으려고 집냉장고로 얼음을 얼려봤는데 얼음이 작기도하고 너무 빨리 녹아서

어떻게하면 조금이라도 녹는걸 늦춰볼까 검색했는데 구체가 가장 늦게 녹는다고 하더라구요.


왜 사각형얼음이 아니라 구체일까요? 궁금해서 검색해봤습니다.

"같은 크기일때 동그란 구가 닿는 면적이 가장 적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검색 끝에 아이스볼이라는걸 발견했습니다.

아이스볼은 바에서 양주나 위스키를 마실때 넣어주는 동그란 얼음이에요.

바텐더들은 직접깎는다고 들었는데 저는 그런 실력도 없고 도전하기도 그렇구 큰 얼음을 만들기도 어렵구요.

그래서 하나 샀습니다.


아이스볼 메이커중에서도 많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그 중에 뭘살까 고민했는데

위아래로 막힌건 이 제품 밖에 없는거 같았어요. 다른 제품들은 위에 구멍이 뚫려있어서

혹시나 뒤집히면 물이 다 쏟아져서 냉장고가 엉망진창이 될거같아서 위아래 다 막힌걸로 구입했습니다.


본 리뷰는 사비로 직접 제품을 구매한 리뷰입니다.

리뷰에 나오는 제품 업체에게 후원을 받지않았습니다.


프리파라 ICE BALL 메이커 입니다.

요렇게 왔어요. 뒷면은 못찍었는데 뒷면도 똑같은데 반대로 뚫려있답니다.

앞뒤가 똑같은 프리파라~ 앞뒤가 똑같은 프리파라~

뜯어보면 이렇게 중간에 종이가 있고 플라스틱 용기들이 둘러쌓여있는데요.

5.5cm라고 되있었는데 은근 작아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의심이 가서 줄자로 재봤는데 5.4~5.5 정도되는거 같았어요.

결론은 5.5cm가 맞습니다.


500원짜리 동전이 안보여서 600원짜리 딱풀이랑 비교해봤습니다.


그런데 사용하기전에 문뜩 뜨거운 물을 플라스틱에 집어넣으면 환경호르몬이 나오잖아요. 이걸 왜 배송이 오고 생각했을까요?

생긴 것도 장난감스럽고 뭔가 그 문방구앞에 뽑기아시죠? 100원 넣고 돌리는거 그거처럼 생겨서 불안했습니다.

그래서 제품의 재질이 뭔지 궁금해서 박스를 봤습니다.

몸통은 폴리프로필렌이라 적혀있구요. 위에 뚜껑은 실리콘이네요.


사전에 검색을 해보니 폴리프로필렌은 보온병에도 쓰인다네요. 녹는점은 165℃이라고 설명이 되있어서 안심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뭔가 불안해서 항상 끓인 물을 바로넣지는 않고 식혀서 넣고있습니다.


자 그럼 실사용후기를 봐야겠죠?

물을 넣은 다음에 냉동실에 넣고 12시간정도 얼려봤어요.

다 얼린 모습인데 별차이가 없어보이네요. 실제로 봤을때도 별차이가 없어보이긴했어요.

얼음이 흰색이 된경우는 확 티가 났어요. 근데 투명한 얼음은 있는지도 모르겠더라구요.


생각보다 잘안열렸어요. 그래서 적힌대로 미지근~뜨거운물에 살짝 1초정도 담갔다가 빼보니까 잘 빠지네요.

차가운 흐르는 물에도 2초정도 있다가 빼면 잘 빠집니다. 너무 오래 물에 담그면 얼음이 작아지니 주의해주세요.

선에 맞춰서 딱 넣었는데 위에가 살짝 분지형태로 파여있어요. 다음에 넣을때는 선보다 조금 더 많이넣어봐야겠어요.

많이 넣어봤는데 실리콘 뚜껑을 뚫고 얼음이 나왔습니다. ㅋㅋㅋㅋ

분명 끓인물 식히고 넣으면 완전 투명하댔는데 안에 흰색이 되있네요. 어떻게 해야지 더 깨끗한 얼음을 만들 수 있을까요..

얼린거 냉동실에 넣어버리기 옆에는 원래 작은 얼음들이에요. 크기차이가 납니다.

보리차에 넣어봤어요. 확실히 오래가더라구요. 원래 얼음들은 5~10분정도였는데 이 큰 얼음은 2-30분은 유지됐어요.

제품은 만족합니다. 물말고 다른 것도 얼려보려구요.


아참 그리고 상품 우측밑에 BPA FREE라고 적혀있는데요.

보이시나요? 이게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환경호르몬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않은 친환경 제품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전자레인지에 4분 이상 돌리거나 고온에 열탕 소독은 하지 말라고 써있어요.

그러니 뜨거운물은 식혀넣어야겠습니다.

BPA FREE에 대한 출처는 네이버 쇼핑용어사전입니다.


이상 개봉기 및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꽤 괜찮은 제품입니다.

물넣는 입구가 작아서 불편하지만 그 불편함을 잊을정도로 큰 얼음이 나와서 좋아요. 모양도 귀엽고 얼음도 오래가고 좋습니다.



리뷰 처음써보는데 이거 꼭 써보고 싶었어요. 좋은 제품 구매하세요!

댓글